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널스라이프 회원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대한간호협회(이하 "협회"라 한다)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과 협회가 운영하는 회원복지사이트(Nurselife, 널스라이프)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협회가 서비스 화면상의 일부로서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용신청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협회는 관련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협회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본 서비스의 초기화면 혹은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공지함으로써 즉시 효력을 발생하게 됩니다.

제 3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협회가 회원복지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정보의 통칭
(2) 일반서비스 : 회원가입만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의 통칭
(3) 유료서비스 : 일반서비스 이외에 정보제공에 요금이 부과되는 서비스의 통칭
(4) 제휴서비스 : '제휴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보험, 쇼핑, 공연 등 각종 정보콘텐츠)를 하이퍼링크 형태 등으로 '협회'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몰 : 협회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6)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7) 회원 : 회원은 협회의 규정에 따라 협회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이용자격을 얻은 자를 말합니다.
(8) 제휴사 :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협회'와 계약을 맺고,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9) 아이디 : 회원을 식별할 수 있도록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한번 결정하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10)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11)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회가 선정한 사람
(12) 통보 : 이메일, 전화, 문자메시지 및 기타의 방법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제 4 조 (서비스의 정의) (1)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제휴콘텐츠 제공서비스, RNjob(취업정보서비스), RNshop(쇼핑몰) 등이며, 각각의 항목별로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2)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협회의 사정 등으로 인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RNjob(취업정보) 서비스의 경우 별도로 약관을 정합니다.
(4)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등록회원, 미등록회원, 사이버회원(대학생) 사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협회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 (전면)에 게시합니다.
(2) 협회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일정한 기간 내에 개정된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계약 체결 등

제 1 절 통 칙
제 6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이용신청자는 협회가 제공하는 등록양식을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 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와 유료서비스, 쇼핑몰서비스, 제휴서비스의 이용승낙은 별도의 절차에 의해 진행됩니다.
(3) 협회는 제1항과 같이 "몰" 이용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협회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5)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협회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은 제27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협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제(4)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협회"는 "회원"의 종류 및 서비스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승낙 유보 및 불 승낙) (1)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신청자의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승낙을 제한하는 사유가 해소 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의 부족으로 승낙을 실행할 수 없을 경우
2. 서비스 관련 설비의 기술상 문제가 발생하여 승낙을 실행할 수 없을 경우
3. 기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2)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신청자에 대한 신청승낙을 거부 또는 유보하거나 기존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때
2. 가입신청 내역이 현재의 사실과 상이한 때
3. 회원의 아이디가 성명, 생년월일,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 받을 우려가 있거나, 남들의 도용이 용이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의 아이디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자격 상실 등) (1) 협회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자격을 제한,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여 협회, 다른 회원, 제휴사에 손해를 입힌 사실이 명백한 때
2. 다른 회원을 비방하는 등의 행위가 발생하여 다른 회원을 보호하여야 할 때
3. "몰"을 이용하여 개인적인 상행위를 행함으로써 이득을 취한 때
4. 1호 내지 3호와 유사한 사유로 해당 회원의 이용자격의 제한, 정지, 상실이 필요한 때
(2) 협회가 이용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몰"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이용자격 상실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협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협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협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 절 서비스의 이용계약
제 10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성립되며 별도의 통보가 없더라도 협회가 승낙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제7조에서 정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해지를 원하는 회원은 해지의사를 운영자에게 통보하면 해지 처리 됩니다.
(2) 한번 해지한 회원은 해지 후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제 3 절 RNshop(쇼핑몰) 서비스의 이용계약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몰"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구매신청)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 14 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13조(구매신청)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2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5 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결제
2. 계좌이체

제 16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7 조 (배송) (1) "몰"에 입점하여 상품 및 용역 등을 판매한 사업자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업자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2)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택배(공휴일제외) : 서울/경기->3~5일, 그 외 지역->3-8일 이내
2. 우편배송 : 3-5일 이내
3.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4. 다만, 대금지급을 계좌이체에 의하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로부터 기산합니다.
5.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6. 설, 추석, 성탄일, 연말연시 등 택배와 우편물동량이 폭증하는 기간에는 택배사와 우체국의 사정에 따라 배송 소요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3)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상품 대금 또는 용역 대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8 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회원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제 17 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 일 이내에 해당 사업자에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등 관련 법령이 협회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아래와 같이 "몰"이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규정 한 경우
상품군 반품이 안되는 경우 가전/컴퓨터 제품을 설치한 경우 프로그램 또는 데이터를 입력한 경우 면도기 등 위생상품을 사용한 경우 카메라 등 상품을 사용한 경우
의류/잡화/침구 세탁 또는 수선을 한 경우 브랜드 상품의 텍(상표)를 제거한 경우
홀로그램 부착 상품의 홀로그램을 제거한 경우
화장품/향수 밀봉 상품의 경우 밀봉을 개봉한 경우
도서/음반 읽은 흔적이 있는 경우
CD, VCD, 비디오테이프 등 박스 포장을 제거 했거나 바코드가 손상된 경우
꽃/식품 시들거나 상할 우려가 있는 경우
포장을 훼손했거나 취식한 경우
가구/인테리어 설치 상품을 설치했을 경우
주문제작 상품의 제작이 진행중인 경우
(2) 제1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해당 사업자가 사전에 반품 및 교환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반품 및 교환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반품 및 교환 등
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포인트의 운영) 회원약관 중 "널스라이프 포인트 이용약관" 참조

제 20 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몰과 하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 (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회원정보관리

제 21 조 (회원정보의 수집) (1)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다음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간호사 면허번호 또는 학적 및 학번(간호대학생 회원의 경우)
2. 성명(한글, 영문)
3. 아이디
4. 비밀번호
5. 이메일 주소
6. 이벤트 소식 수신 여부
7. 자택주소/우편번호
8. 근무처 전화
9. 기본배송지
(2) 협회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 22 조 (회원 정보 보호) (1) 제공된 회원 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 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협회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휴/협력사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한 부칙 제2조 각 호에 항목으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협회가 제21조(회원정보의 수집) 제2 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1항 및 제24조의2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언제든지 협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협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협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4) 협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5) 협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23 조 (회원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들이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일부 제휴업체에게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이를 사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으면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더라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1항의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회원은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사상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 정보가 제공 될 수 있습니다.
(4) 협회는 "몰"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1항 및 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협회에 이를 통보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제 25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협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정보에 대한 사실이 변경된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정정할 의무를 가지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26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협회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협회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협회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협회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협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협회는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협회는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하여야 합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협회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협회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협회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8 조 (서비스의 제한) (1)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 혹은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3.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을 하거나 또는 실행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8.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의 선전 및 유통을 하는 경우
9.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10.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1.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12.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제휴/협력사의 사이트가 정한 원칙 및 약관에 위배되어 제휴/협력사로부터 회원제재 요청을 받은 경우
14. 제7조(승낙 유보 및 불 승낙) 2항 1호 및 2호, 제24 조(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2항, 제28조(서비스의 제한) 3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15.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 서비스에 관련법규상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협회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반품비율이 협회의 평균 취소 반품율 보다 50%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16. 기타 건전한 사이트 운영에 저촉되는 경우
(2) 협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트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협회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일상생활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허위 내용의 유포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협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협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협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협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협회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8. 협회의 사전 동의 없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9.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저장하는 행위


제 29 조 ('몰'과 연결된 '제휴서비스'이용) (1) '몰'과 연결된 '제휴서비스'란 하이퍼링크(예: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을 통해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몰'은 연결된 '제휴서비스'의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제휴서비스'가 보증 책임을 진다는 뜻을 서비스 화면에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권리와 의무

제 30 조 (협회의 의무) (1) 협회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안정적,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협회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그 장비가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협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4)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협회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6) 협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31 조 (지적재산권의 소유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되는 저작권, 상표권, 기타 모든 지적재산권은 별도의 계약에 의하지 아니하는 한 협회에 귀속됩니다.
(2)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제 32 조 (양도 및 담보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33 조 (이용의 제한) 협회는 제27조(서비스의 제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 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손해배상) (1) 협회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협회의 중대한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협회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협회에서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5 조 (면책조항) (1) 협회는 회원이 게시판을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협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36 조 (분쟁의 해결) (1) 협회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단, 업무제휴 약정 또는 계약에 따라 관할법원을 별도로 지정한 경우에는 그 법원으로 합니다.
(3)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4)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5)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http://www.ecmc.or.kr/)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2013년 3월 4일)

제 1 조 (시행일) (1) 이 약관은 2013년 3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널스라이프 포인트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기준은 대한간호협회 회원복지사이트 널스라이프(이하 '널스라이프'라 함) 에서 제공되는 각종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등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포인트의 종류 및 지급대상) 널스라이프에서 사용되는 포인트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복지포인트'란 대한간호협회 당해연도 회비를 납부한 등록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단, 평생회원은 2014년 이후 가입 평생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② '적립포인트'란 당해연도 등록회원이 RNshop을 이용하는 경우, 그 이용대금의 일부가 일정 적립률로 적립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단, 적립의 기준은 이용시점의 회원등록여부에 따르며, 회원등록 이전 시점에 발생한 이용대금에 대한 적립포인트 소급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임의포인트'란 널스라이프에서 포인트 적립을 전제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및 캠페인등에 참여하는 경우, 제공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제3조 (포인트의 적립) ① '회원복지포인트'의 연도별 지급 여부와 포인트 규모는 이사회 의결로 정하며, 그 지급의 개시는 당해연도 1월 31일 이전에 이루어집니다.
② '적립포인트'는 구매물품의 배송이 완료된 시점에 이용대금의 1%가 적립되며 이용대금 중 포인트에 의한 결제 분은 적립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임의포인트'는 개별 이벤트 및 캠페인의 내용과 일정에 따라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④ '적립포인트'를 적립할 때 발생되는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됩니다.
⑤ '회원복지포인트'의 지급 대상은 대한간호협회 회원관리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따릅니다.

제4조 (포인트의 소멸 및 유효기간) ① '회원복지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원등록일(회원관리시스템 상 등록일)로 부터 3년입니다.
② '적립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구매물품의 배송완료일)로 부터 1년입니다.
③ '임의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 부터 1년입니다.
④ 유효기간이 만료된 포인트는 만료된 월의 말일에 소멸됩니다.
포인트 종류 등록일 만료일 실소멸일 회원복지포인트
회원복지포인트 2014.9.20 2017.9.19 2017.9.30 2014.9.20~ 2017.9.30

제5조 (포인트의 사용) ① 널스라이프에서 제공되는 포인트는 RNshop 내의 상품 구매 시 사용됩니다.
② 회원의 포인트 사용에 있어 최저사용의 제한은 없으며,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로 사용됩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및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④ 포인트의 사용에 따른 차감의 순위는 유효기간 만료가 가까운 순서에 따릅니다.

[예시] 2015년 12월 31일 기준, 32,000포인트 사용 시
적립 사용 잔여포인트
가용포인트 유효기간 우선순위 사용포인트
2014년 회원복지포인트 20,000 2017. 8. 19 4 20,000 0
2015년 회원복지포인트 20,000 2018. 9. 20 5 5,800 14,200
적립포인트 700 2017. 3. 22 2 700 0
적립포인트 1,500 2017. 6. 15 3 1,500 0
임의포인트 (간호사설문) 4,000 2016. 12. 20 1 4,000 0
46,200 32,000 14,200

제6조 (포인트의 지급취소 및 사용취소 등) ① 회원이 적립포인트의 적립과 관련된 매출을 취소하여 포인트 적립이 취소되거나 회원복지포인트, 임의포인트에 대한 지급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된 포인트는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잔여 포인트에서 차감됩니다.
② 전 항목의 경우 취소포인트과 보유포인트의 종류가 다르다 하더라도 자동차감이 가능합니다.
③ 포인트 사용의 취소로 복원되는 포인트의 복원순서는 사용순서의 역순으로 합니다.
④ 사용취소로 인하여 복원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복원 시점으로부터 1주일의 사용 유예기간을 제공합니다.

제7조 (기준의 변경 등) ① 본 운영기준을 변경하는 경우는 회원복지사이트 '널스라이프'를 통해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② 본 운영기준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